git-desktop에서 갈아타버릴까...
< Source-Tree 기본 사용법 >
사용하기에 앞서 원격으로 접속한 윈도우에는 source-tree를 설치하였고, mac에서는 깃을 원래 사용하던 것 처럼 CLI로 이용할 예정이다. (지금 mac에 source-tree를 설치하기에는 다소 무거울 것 같다.)
이처럼 윈도우에도 잘 설치가 된 모습이다. 이번에는 만들고 있는 증권 프로그램이 있는 레퍼지토리(로컬 저장소)를 소스트리에 추가에 주도록 한다.
확인해 보면 이처럼 커밋했던 내역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git desktop에 비해 좀 더 직관적인 디자인이 맘에 든다.
코딩중
.
.
.
드디어 소스트리의 커밋을 구경할 재료가 완성이 되었다. 퀀트 관련 소스를 만들고 있는데 이를 add하고 커밋해 보도록 하겠다.
1. 커밋 생성
먼저 커밋을 만들어야 된다. 소스트리를 열어서 스테이지에 올라가지 않은 파일에 있는 파일들 중 커밋을 원하는 파일들을 스테이지에 올려준다. 화면에서 config.ini는 증권사 접속과 관련된 보안데이터들이 들어가 있으므로 git에는 올리지 않는다.
2. 커밋 PUSH하기
좌측의 사이드 바에서 History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생성한 커밋들이 나온다. 이때 origin/master와 master가 가리키는 commit이 다른데, 원격 저장소인 origin/master는 이전 커밋을, 현재 로컬 레퍼지토리의 버전은 master인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최신 로컬 레퍼지토리,[master]가 가리리는 커밋을 클릭하고 push를 눌러준다.
3. 커밋 확인하기
끝났다. 로컬레퍼지토리[master]와 원격레퍼지토리[origin/master]가 가리키는 커밋이 같은지 확인해주자.
다음 포스팅에서는 source tree를 이용해 개발중인 증권 트레이딩 시스템에 branch를 나누어 버전관리를 해보도록 하자.
현재까지 총평: source tree 좋다^^
'[DevOps] > [V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CS/Git] 1. 어쩔수 없는 1인 협업의 시작... (0) | 2020.04.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