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

[자유] 2021 GCP Study Jam (Database)!

728x90

buildabetterworld.tistory.com/50?category=847699

 

[자유] 2020 Cloud Study Jam ( Google Kubernetes Engine ) 참여

이전에 Cloud Study Jam에 참여했더니 이런 메일이 와 있었다. 아무래도 이전 스터디 잼 참여자를 대상으로 링크를 보낸 듯 하다. https://forms.gle/D7jX36XybJEHV5JMA 2020 Cloud Study Jam 신청 * 신청자에게..

buildabetterworld.tistory.com

역시..... 올해도 왔네...ㅎㅎㅎㅎ

 올해도 어김없이 GCP 스터디잼이 시작하나보다. 이번에는 DataBase를 주제로, SQL, BigQuery, DataScience등 다양한 퀵랩코스가 포함되어 있었다. 2개 퀘스트 완료가 수료조건이라고 하는데, 나는 시간상 5개를 다 하기는 힘들것 같고,

 - Build and Optimize Data Warehoues with BigQuery
 - DataScience on Google Cloud

    이 두가지 코스를 들을 것 같다. 클라우드를 조금씩 공부하면서 좋은점은 꽤나 이해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다는 것이다. 처름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멘땅에 헤딩하는 느낌이였다면, 이제는 뭐가 어떤것인지 정도는 감을 잡고 들어가니까 더 재미가 있는 것 같다. 잘 배워서 플젝에 유용하게 써먹어야겠다.

 

이번에도 참여! 땡큐! 다음 스터디잼은 k8s 또 해주세요!

 

728x90